본문 바로가기

애견정보

반려견 수제 간식 만들기 정말 쉽게 알려드려요

여러분들은 1달 동안 강아지 간식 비용에 얼마나 쓰고 계신가요??

저희 집은 두 마리를 키우는데 한 달에 보통 2만원 가까이는 쓰고 있답니다

1년이면 약 24만원쯤 되겠지요?

이렇게 10년으로 따지게되면... 생각보다 비용이 많이 들어가게되요

무엇보다 상팔자로 모시고있는 우리 댕댕이들의 건강에도 좋지는 않을거 같아 수제 간식을 제가 만들어 보고 여러분께

아주 쉽게 따라하실 수 있도록 소개하겠습니다

 


 

복어(난이도 상)

복어는 반려견의 혈액을 맑게 해주는 특성이 있습니다. 또한 임신한 반려견에게도 매우 좋아 몸보신으로 한 번씩 챙겨주시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반드시 조리 전 염분을 충분히 제거해주시고 복어가 질기기 때문에 치아가 약하거나 유아견,노령견에게는 푹 익혀 급여해주시고 아이 사이즈에 맞게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두부(난이도 하)

두부는 고단백질 식품으로 활동량이 적거나 움직이기 힘든 강아지들을 위한 다이어트에 좋고 99% 체내에 흡수가 되기 때문에 영양 섭취에 도움이 되며 장염을 자주 일으키는 우리 강아지들에게는 예방으로도 좋은 식품입니다.

필요시 조리 전 염분만 한 번씩 제거해 주시고 급여해주세요.

달걀 노른자(난이도 하)

영양분이 풍부해 감기 예방에 좋고 수유하는 반려견의 영양 공급에도 도움이 됩니다.

달걀노른자는 1주일에 1개 이하가 적절한 양이라고 합니다.

저는 오늘 삶은 달걀 노른자를 저희 강아지들에게 급여해주었는데 생각보다 엄청 잘 먹더라구요.

참고로 소형견,유아견들은 식도가 좁기때문에 목이 막히는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으깨서 주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브로콜리(난이도 하)

각종 영양소가 굉장히 풍부해 장 건강과 면역력 강화, 항암 작용, 해독 등의 효과가 있으며 콜레스테롤을 낮춰줍니다.

피부와 점막의 저항력을 강하게 하는 카로틴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칼로리가 낮기에 비만인 반려견에게 다이어트와 함께 급여하시면 좋겠습니다.

1~2분 정도 데친 후 급여해주시고 과다 섭취 시 칼슘 흡수에 방해가 될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시금치

식이섬유와 엽산, 철 성분이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빈혈이 있는 반려견에게 좋습니다.

섬유유소가 풍부해서 장의 연동운동을 도와주고 배변 활동을 활발하게 해줘 변비를 자주 겪는 반려견들에게 좋습니다.

시금치 속 수산화나트륨이 체내의 칼륨과 결합해 과다 섭취 시 신장이나 요도에 결석이 생길 수 있으므로 꼭 주의해주세요!

냉장고를 열어보면 위 재료중 한 가지 쯤은 집에 다들 있으시지 않을까 싶어 흔한 재료들로 가져와봤습니다 (복어는..)

우리가 조금만 관심을 기울이고 고민 해준다면 강아지 성인병,영양부족 등을 충분히 예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반려견도 중요하지만 보호자님들께서 건강하셔야 반려견들도 행복하고 마음 편히 지낼 수 있으니 항상 외출시 마스크 착용하시고 위생에 신경쓰셔서 어디 아픈데 없이 오래오래 건강하시기를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