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견정보

강아지 심장사상충 예방 접종 하셨나요?

 

 

 

오늘은 애견을 처음 키울때 꼭 유의해야할 심장사상충에 대해서 예방과 치료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할게요

긴 말 없이 바로 알아 볼까요?

 

심장사상충이란

유충이 모기를 통해서 강아지나 고양이의 혈관에 들어가 자라게되며 그 속에서 자라나 증상을 악화시키며 방치시

사망에까지 이르게 만드는 기생충입니다.

당연히 모기들이 많이 활동하는 여름에 동물들이 공격당하기 쉽겠죠?


 

 

예방법

첫째 동물약국,병원,인터넷 등에서 판매하는 알약으로 지속적인 관리를 해주세요

저희 집 댕댕이들은 약 1만원 가량 되는 금액의 알약 제품을 약국에서 구매해서 1년 가까이 급여하고있습니다

tip. 알약을 잘 먹는 저희 둘째 젤리와는 달리 첫째 푸딩이는 알약을 잘 먹지않아요. 처음에는 알약을 가루로 만들어서도 줘보고 장난치면서 은근 슬쩍 먹이려고도 했지만 눈치가 빨라서 먹지 않더라구요. 결국에는 가루로 만들고 간식에 뿌려줘서 먹였답니다^^

아이가 잘 먹지않고 뱉는다해도 강압적으로 다루지 말아주세요. 나쁜 기억이 심기면 매번 약을 먹일때마다 보호자님도, 반려견도 서로 힘들게됩니다

 

둘째 병원진료를 통해서 예방과 치료를 하는 방법이있습니다. 가장 확실하지만 그만큼 비용도 많이들겠죠?

저희 대전쪽은 예방접종 한번에 3만원 가량 나오더라구요.

tip. 심장사상충 관련 예방 접종을 위해 병원을 가신다면 경험삼아 1번 정도만 가시는걸 추천해요. 아이가 심각한 이상증후를 보이는것이 아니라면 수의사가 아이에게 주사 놓는것을 주의깊게 보신 다음 직접 약국에서 접종약을 구매후 아이게게 놓아주세요. 비용도 1/5이상 줄어들고 아이 또한 보호자님께서 주사를 놓아주신다면 조금 더 편하게 느끼실거에요.

(주사바늘을 아이 몸에 집어 넣는 행위 자체가 처음에는 많이 어렵긴 하더라구요^^)

셋째 혈액검사 키트를 구매해서 간단히 자가로 체크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혈액 한 방울을 키트에 떨어트려 검사하는 방법인데 이 방법은 동물 체내에 기생충이있는지 즉각적으로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가격대는 인터넷에서 1~2만원 선에서 판매되고있으니 현재 아래 증상이 보이면 키트를 사용해보시고 양성이 나오면 병원에 찾아가 전문적인 검사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예방법중 혈액검사를 가장 추천합니다.

 


 

증상

-기침

-무기력

-운동시 평소보다 심한 피로

-식욕저하

-복수

-체중감소

등이 있습니다

 


강아지가 심장사상충에 걸리게되면 병원에 따라서 바로 약을 처방받을 수 없는 상황이 종종 나와요.

또 지역,상황에 따라 다르긴하지만 약값만 100만원 이상 + 진료비까지 나오게되면 금전적으로도 굉장히 부담스러운 상황을 직면하게될 수 있어요.. 그래서 이런 아픈 아이들이 자주 유기견 센터로 보내지게 됩니다.. 많은 확률로 유기견 센터에서 안락사를 당하게 되는 실정이지요.

'나는 그런 상황이와도 우리 강아지들 버리지않을꺼야!'라고 하는 마음가짐은 참 좋지만 더 좋은건 미리 예방해서 최악의 상황을 피하는것이겠지요?

 

긴 글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여러분과 댕댕이들이 행복하게 어우러져 살아가시길 바라는 마음에 포스팅 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