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견정보

[애견 탐구] 강아지 수제간식 만들기

강아지를 정말 아끼시는 보호자님들을 위해 강아지 간식 재료 추천드리기 위해 왔습니다.

저는 반려견을 처음 키우기 시작할때에는 항상 돼지 껍데기를 따로 사서 구워 건조 시킨 후 아이들에게 간식으로 줬었는데 공부해보니 사람이 먹는 음식중 강아지가 먹어도 좋은 영양분 가득한 음식들이 참 많이 있다는것을 알게됐습니다.

보호자님들께서 조금만 신경써주신다면 강아지들의 영양을 알뜰히 챙겨주실수 있으니 쉽게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복어>

복어는 반려견의 혈액을 맑게 해주는 특성이 있어 임신한 반려견에게도 매우 좋습니다.

하지만 반드시 조리 전 염분을 충분히 제거해주시고 복어가 질기기 때문에 치아가 약하거나 유아견,노령견에게는 푹 익혀 급여해주시고 아이 사이즈에 맞게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두부>

두부는 사람에게도 너무 좋듯이 강아지들에게도 참 좋습니다.

고단백질 식품으로 활동량이 적거나 움직이기 힘든 강아지들을 위한 다이어트에 좋고 99% 체내에 흡수가 되기 때문에 영양 섭취에 도움이 되며 장염을 자주 일으키는 우리 강아지들에게는 예방으로도 좋은 식품입니다

조리법으로는 염분만 한 번씩 제거해 주시고 급여해주세요.

<달걀 노른자>

달걀에는 단백질,지방 등 영양분이 풍부해 감기 예방에 좋고 수유하는 반려견의 영양 공급에도 도움이 됩니다

달걀노른자는 1주일에 1개 이하가 적절한 양이니 너무 많이 주시면 강아지들이 비만에 걸릴 수 있습니다.

급여법으로는 소형견,유아견들은 식도가 좁기때문에 으깨서 주시는게 좋습니다.

<브로콜리>

각종 영양소가 굉장히 풍부해 장 건강과 면역력 강화, 항암 작용, 해독 등의 효과가 있으며 콜레스테롤을 낮춰줍니다.

피부와 점막의 저항력을 강하게 하는 카로틴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칼로리가 낮기에 비만인 반려견에게 다이어트와 함께 급여하시면 최고입니다.

조리법으로는 1~2분 정도 데친 후 급여해주시고 과다 섭취 시 칼슘 흡수에 방해가 될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시금치>

시금치에는 식이섬유와 엽산, 철 성분이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빈혈이 있는 반려견에게 아주 좋습니다.

섬유소가 풍부해서 장의 연동운동을 도와주고 배변 활동을 활발하게 해줍니다.

시금치 속 수산화나트륨이 체내의 칼륨과 결합해 과다 섭취 시 신장이나 요도에 결석이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냉장고를 열어보면 위 재료중 한 가지 쯤은 집에 다들 있으시지 않을까 싶어서

흔한 재료들로 가져와봤습니다. 간식 비용도 은근히 많이 들어가니 건강도 챙겨주실겸 오늘은 건강식 간식을 챙겨주세요. 감사합니다.